경상남도기록원, '비디오테이프 디지털 변환' 등 도민참여 이벤트 운영

작성일
2023-05-22 09:39:25
작성자
경상남도기록원
조회수 :
319

비디오테이프 디지털변환 이벤트

비디오테이프 디지털변환 이벤트

경상남도기록원, ‘비디오테이프 디지털 변환’ 등 도민참여 이벤트 운영

- 경상남도기록원 개원 5주년 및 기록의 날 기념 이벤트 마련 
- ‘비디오테이프 디지털 변환’, ‘경남도민 추억소환 온라인 이벤트’ 진행

경상남도기록원(원장 정순건)은 개원 5주년과 기록의 날(6월 9일)을 기념하여 기록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하는 기록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도민참여 이벤트를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 비디오테이프 디지털 변환 이벤트 △ 경남도민 추억소환 온라인 이벤트 총 2건으로 도민의 추억을 다시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한다.

‘비디오테이프 디지털 변환 이벤트’는 도민의 추억이 담긴 녹화영상(비디오테이프)을 디지털 영상으로 변환하여 컴퓨터나 휴대전화로도 해당 영상을 감상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로, 선착순 100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인당 2개까지 변환할 수 있으며,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변환하고자 하는 비디오테이프와 변환된 디지털 영상을 저장할 매체(USB, 외장하드 등)를 지참하여 경상남도기록원에 방문하면 된다.

‘경남도민 추억소환 온라인 이벤트’는 경상남도기록원 누리집에서 진행되며, 경상남도기록원 누리집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하여 경상남도와 관련한 추억(사진 또는 에피소드)을 공유하고 추첨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참여 방법 및 유의사항은 경상남도기록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순건 경상남도기록원장은 “옛 아날로그 방식의 비디오테이프를 재생할 수 없어 안타까워하던 도민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되돌려주는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도민의 추억을 공유하는 추억소환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기록원은 지난 2018년 5월 전국 최초로 개원한 지방기록물관리기관으로 현재 약 31만 권(점)의 중요기록물(행정기록물, 민간기록물)을 체계적으로 소장․관리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도민들에게 기록물 열람과 기록관리와 관련한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