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기록원, 관할 공공기관 대상 지침교육 실시

작성일
2024-03-05 08:41:24
작성자
경상남도기록원
조회수 :
215

원장님 인사

원장님 인사

경상남도기록원, 관할 공공기관 대상 지침교육 실시

- 97개 관할 공공기관 대상 기록물관리 지침교육 시행
- 최재희 前 국가기록원장 ‘기록관리의 미래 가치와 사회적 의의’ 특강
   
경상남도기록원은 지난 15일 회의실에서 관할 공공기관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록물관리 지침교육을 실시했다. 지역 영구기록물관리기관인 경상남도기록원은 기록물관리지침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연간 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관할 공공기관: 경상남도 및 18개 시‧군, 교육청 및 18개 교육지원청,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특수법인 등 59개 기타 공공기관

이날 교육은 ▲기록물 관리 지침 안내, ▲최재희 前 국가기록원장의 특강, ▲기록관리 발전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조현홍 경상남도기록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기록원으로 이관되었던 도 중요기록물 23만권 재이관 완료, 국가기록원 배포 영국기록관리시스템의 도입, 제15회 전국기록인 대회 개최 등을 전년도 기록원의 주요 업무성과로 소개하며 그 간의 업무 협조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특히, 최재희 前 국가기록원장의 ‘기록관리의 미래가치와 사회적 의의’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지방분권과 기록관리의 중요성 및 민간 아카이브 운동 지원 등 우리 지역에 필요한 기록관리 내용을 설명하여 기록물관리 담당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조현홍 경상남도기록원장은 “공공기록은 국민의 생명‧재산‧권리관계를 지키며 공공업무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보장하는 등 공공의 선(善)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현장에서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기록관리 업무에 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